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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사 후 남은 타지역 쓰레기봉투 사용하기
저모루
2023. 5. 24. 20:18
이사를 하고 나면 종종 생기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쓰레기봉투입니다. 우리나라는 행정구역별로 처리하는 쓰레기봉투가 다르게 제작되기 때문에 해당지역을 떠나 이사하면 봉투사용이 불가한데요.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
1. 서울시내에서 구만 변경해서 이사하는 경우
일단 주민이 가장 많은 서울특별시내에서 구만 바뀌어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행정구역과 크게 관계없이 사용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 은평구에 살고 있던 주민이 관악구로 이사하는 경우에는 그 봉투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2. 거주시가 바뀐 경우 ((예) 서울->대전)
거주하고 있는 시군의 행정구역자체가 바뀐 경우에는 전입한 곳의 동사무소에 문의하여 전입지역의 쓰레기봉투임을 증명하는 스티커를 발부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동사무소마다 약간씩 발급절차가 다른데 보통은 남은 쓰레기봉투를 그대로 들고 가면 수량에 맞춰 발부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.
스티커를 발부받은 경우 쓰레봉투 사용 후 배출시마다 봉투의 전면 잘 보이는 곳에 스티커를 부착 후 배출해 주시면 됩니다. 스티커 양식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거주지역 내의 동사무소에서 발급 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
3. 대량 구매 후 이사하게 되는 경우.
쓰레기봉투를 대량구매해서 두고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. 이런 경우는 구매처에서 환불을 받고 이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. 사실 스티커 발부도 꽤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으니까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