맛있는 음식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후라이팬, 혹은 프라이팬도 일정정도 사용을 하고 나면 여러 가지 이유로 교체를 해야 하는 시기가 돌아옵니다. 그렇다면 이렇게 교체한 후라이팬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?
1. 후라이팬은 캔류?
먼저 오래된 혹은 사용할 수 없는 후라이팬은 주방용품, 혹은 비철금속으로 구분됩니다. 재활용이 가능한 캔류에 포함되는 재질이기 때문에 분리배출할 때에는 캔류로 분리배출하는데, 캔류 혹은 철, 캔류 표시가 있는 경우 해당 분류함으로 분류해 주시면 됩니다.
- 재활용가능
- 캔류
- 분리배출 시 캔, 철 캔류
2. 분리수거를 할 때에는..
버리실 때에는 일단 묻어있는 음식물이 없도록 깨끗이 세척한 후 말려서 배출해야 합니다. 후라이팬의 경우 손잡이등은 보통 열이 전도되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분리가 가능한 타입의 경우에는 이 재질들을 분리해 주면 가장 좋지만 가정에서 이 재질들을 분리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그대로 배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수거 시에 분리수거하는 분리함들이 조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캔류(철)가 있다면 최우선적으로 캔류(철)로 구분하여 배출해 주시고, 그렇지 않은 경우 그냥 캔류로 분리배출해 주세요.
여러 개를 한꺼번에 분리하는 경우 가급적이면 후라이팬들을 한데 묶어서 투명한 비닐에 넣어 배출하면 수거할 때 조금 더 용이합니다.
3. 그 외 유사한 분리배출 대상은?
프라이팬과 유사한 방법으로 분리배출할 수 있는 대상으로는 철을 소재로 만들어진 조리기구인 스테인리스 냄비, 철제로 된 수저, 포크 등의 식사도구, 조리도구등은 캔류(철)로 분리수거할 수 있는 대상에 포함됩니다.
4. 플라스틱, 조리도구, 실리콘등은 제외
같은 조리기구에 포함되더라도 재질이 플라스틱이거나 혹은 실리콘인 경우에는 철제 도구가 아니기 때문에 캔류(철)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 분리배출 시 함께 배출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.
2023.06.30 - [분류 전체 보기] - 라이터 어디에 어떻게 버려야 할까? - 라이터 버리는 법(가스라이터, 기름라이터)
2023.06.27 - [분류 전체 보기] - 여행용 캐리어, 골프백, 골프가방 버리는 방법
댓글